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력기술서 작성하는 방법 / <이직바이블 / 면접왕 이형>

22전략-읽고 쓰기

by 골트래커 2024. 2. 28. 10:35

본문

반응형
이직 바이블
독보적 취업 유튜버 '면접왕 이형' 이 베스트셀러 〈자소서 바이블〉, 〈면접 바이블〉 이어서 경력직을 위한 이직 바이블로 돌아왔다! 이직러들이 나만 알고 싶어하는 이직 솔루션! 1. 따라만 하면 이직 준비기간 5배 단축 2. 다양한 기업 규모, 직무별 경력기술서 사례 수록 3. 최종 합격자 사례 분석만 수 백개 이상
저자
이준희(면접왕 이형)
출판
얼라이브북스(Alivebooks)
출판일
2023.03.21




면접볼 일이 생겨 호다닥 교보문고에 들렀다. 베스트셀러 매대에 이직 바이블이라는 책이 딱! 있어서 홀린듯 바로드림 서비스로 구매했다. 책 사이즈나 두께에 비해서 비싸다... 무려 만구천원 근데 책은 두께나 크기로 사는게 아니니까 암튼 책 사서 투썸에서 호로로로록 읽어나가는데 하루만에 다 읽었다. 역시 책은 관심사를 조져야 한다

목차를 보면

1. 이직 준비 수준 체크하기
2. 성공적인 이직을 위한 이직 플랜 만들기
3. 후회 없는 퇴사 타이밍 진단 가이드
4. 면접관이 뽑고 싶은 경력기술서 작성 방법
5. 퇴직 사유 준비 가이드
6. 경력 면접의 특징
7. 레퍼런스 체크 노하우
8. 완벽하게 마무리하는 퇴사 가이드

로 이루어져 있다.


경력기술서 작성하는 방법


프로젝트 혹은 업무명을 기간 / 성과 / 역할 / 기술로 분류한다
이 네가지 요소만 정확히 표현한다면 면접 전에 중요 경험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면접관 입장에서도 질문하기 훨씬 수월해진다.

간혹 경력 기술서를 구체적이고 길게 서술하는 경우가 있는데, 경력 기술서의 목적 자체가 핵심을 간결하게 보기 위함이기 때문에 우리는 면접관이 궁금해할 만한 요소만 작성하자.

경력기술서를 작성하는 것은, 회사에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과 비슷하다.
핵심내용을 요약하고 압축해서 상대방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면 된다.



이직 바이블이라는 제목이 찰떡이다

책에서는
*물경력일 경우 대처 방법
*레퍼런스 체크 준비하기
*퇴사 할까 말까를 정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 ( 퇴사 타이밍 진단)

등의 이직을 준비하고 전형을 지나는 동안의 프로세스를 제시해준다.
심지어 챗gpt 써서 준비 어케 하는지도 알러ㅕ준다 ㅋㅋㅋㅋ


아쉬운 점이라면

책에 수많은 직무별 사례가 있지만 나의 직무는 없었다 또륵
근데 없을 수 밖에 없는 특이 직종이긴 함

이제 면접 바이블을 읽을 차례다.
나의 이직 잘됐우면 좋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