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로드 후 골든타임 4시간, 노출 클릭률 7%, 영상 평균 시청 길이 30%
유튜브 추천 알고리즘의 노출 확대 여부는 각 동영상마다 다르겠지만, 대략 노출 클릭률이 7%는 유지해야 다음 카테고리 시청자에게 영상을 노출한다. 예를 들어 호랑이 콘텐츠에서 초반 2-4시간 노출 클릭률이 7% 선이면, 그 다음 비슷한 영역인 고양이 콘텐츠 시청자에게 노출된다. 그런 후에도 지속해서 노출 클릭률과 일정 평균 시청 시간이 유지된다면, 그 다음 관련 카테고리인 동물 전체 시청자에게 추천되며, 동시에 동물과 사람의 상호작용이 되는 콘텐츠 시청자에게 추천된다.
(중략)
내 동영상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는데 필요한 5요소는 다음과 같다.
첫째, 직접 제작한 썸네일이 시청자들에게 호소력을 갖게 된다. (유튜브가 지정해주는 거 쓰지말고 직접 킬포를 찾아서 만들으란 얘기)
둘째, 제목과 설명문이 겹쳐야 최적화에 유리하다. 이부분은 제목과 설명문에 주제가 같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서 썸네일과 제목 그리고 설명까지 같다면 금상첨화가 될 것이다. 물론 영상과의 일치는 말할 것도 없다.
셋째, 채널의 첫 영상은 안내 영상으로 1-3분 정도 분량이 좋다.
넷째, 태그는 토픽과 관련 있는 인기 키워드로, 최대 10개를 넘기지 않는다.
다섯째, 라이브 경우 종료 후, 하이라이트를 제공해야 한다.
<유튜브 떡상의 비밀> 중에서
유튜브를 업로드 할 때마다 생각하는 것이 있다.
‘어떻게 하면 유튜브 알고리즘을 탈까’
이 책에서는 납득 가능한 설명으로 유튜브 알고리즘에 대한 최대한의 정보를 준다.
꽤 도움이 되었고 재미있게 읽었음
새 유튜브 채널을 여는데 도저히... 알고리즘 근처에도 가지 않아 고민되는 마음에 읽었던 책을 다시 열어보았다.
첫 영상부터 배부를 수 없지만 생각보다 저조해서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첫 소개영상을 일단 빼먹었고 설명란을 부실하게 쓴 탓도 있을 것이다. 다음 영상부터 꼭 보완해야겠다.
영상이 어느정도 쌓이면 나도 알고리즘을 탈 수 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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